기사 메일전송
강서구, 악성 민원 시달리는 직원 위한 전문가 심리상담 서비스 확대 - 전문가 심리상담 서비스 1인당 연간 최대 8회 지원 - 스트레스 해소와 정신건강 회복 지원, 질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
  • 기사등록 2023-02-15 09:12:11
기사수정

서울 강서구는 악성민원인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고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`전문가 심리상담 서비스`를 확대·실시한다.

 

전문가 심리상담 서비스 홍보포스터(사진=강서구청 제공)

민원접점 부서 직원들은 악성 민원으로 인해 업무 집중도 저하와 무기력, 근로 의욕 상실 등을 경험하고 있다.

 

특히 지난해 강서구청 공무원 대상 스트레스 자가진단(144명 참여) 결과 54.9%가 위험군에 해당, 스트레스 지수가 높은 편인 것으로 나타났다.

 

이에 강서구는 전문가 심리상담 서비스를 확대 실시해 직원들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와 정신건강 회복을 지원,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.

 

지난해 전문가 심리상담 서비스를 1인당 최대 4회 지원했고, 올해는 직원들의 욕구조사를 반영해 최대 8회로 늘렸다.

 

상담 주제는 직무 스트레스, 경력관리, 조직문제 등 `직장 영역`, 부부관계, 자녀 양육 등 `가족 영역`, 우울 및 불안, 대인관계 갈등 등 `심리정서` 세 가지 분야다.

 

구는 심리상담 서비스 신청 전에 스트레스 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`스트레스 진단`도 상시 제공한다.

 

이외에도 민원 부서 직원들의 근로 의욕을 북돋우기 위한 `힐링 프로그램`과 민원인의 폭언·욕설 등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서 적절하게 대응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한 `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`을 실시하고 있다.

 

김태우 강서구청장은 "고질·악성 민원으로 고통받는 직원들의 정신적·육체적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일은 중요하다"며 "직원 사기 진작과 업무 환경 개선으로 일하고 싶은 직장 분위기를 조성해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"고 말했다.

 

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감사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.

 

 

0
기사수정

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.

http://globalherald.co.kr/news/view.php?idx=3314
  • 기사등록 2023-02-15 09:12:11
나도 한마디
※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,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. 0/1000
포토뉴스더보기
확대이미지 영역
  •  기사 이미지 마우저 일렉트로닉스, 4만1000개 이상의 리틀휴즈 부품 공급
  •  기사 이미지 투썸플레이스, SKT 구독 서비스 플랫폼 ‘T우주’ 제휴로 고객 접점·혜택 확대
  •  기사 이미지 동심연구소, ‘뮤직 에듀케이션 프로그램’ 쇼케이스 개최
최신뉴스더보기
 많이 본 뉴스
게시물이 없습니다.
모바일 버전 바로가기